|

한국4-H중앙연합회의 자율성 강화와 4-H운동의 통합적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정책토론회가 6월 9일 농촌진흥청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됐습니다. 이번 토론회에는 중앙·지역 4-H본부와 4-H연합회 임원, 농촌진흥기관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. 토론회에서는 청년농업인 시대에 맞춘 4-H운동의 재정립과 중앙연합회의 미래, 중앙연합회 자율성 강화 방안 등에 대한 주제발표가 진행됐습니다. 이어진 종합토론에서는 중앙연합회의 자율성과 권한을 실질적으로 확대하고, 청년농업인4-H가 성장할 수 있는 구조를 만들어야 한다는 의견이 제시됐습니다. 향후 하반기 추가 토론회와 혁신 TF팀 활동을 통해 지속가능한 4-H운동 발전을 위한 혁신 방안을 계속 모색할 예정입니다.
|